복지뉴스

6만 자원봉사자들의 행복충전소, 당진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Hot News

제목 사망률 제로 실천봉사단 발대식!!!
작성일자 2021-10-25

사망률 제로 실천봉사단 발대식!!!







당진시자원봉사센터는 충청남도에서 당진시가 보행자 교통사고 사망률이 높다는 점을 착안하여 봉사단과 당진시민의 힘으로 보행자 교통사고를 제로까지 낮추는 사회문제 해결형 자원봉사활동 「보행자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대국민 프로젝트」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센터는 보행자 교통안전시설 점검을 위한 사망률 제로 실천 봉사단을 조직하여 8월 24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 갔습니다.



사망률 제로 실천 봉사단은 당진시민경찰(회장 최병국), 당진시학부모협의회(회장 오미숙), 엄마순찰대(대장 박후남), 세한대학교 세한봉사단 그리고 주민자전거순찰대(회장 이보형)의 5개 단체 40여 명이 함께 하며 국립재난안전연구원에서 개발한 안전맵핑 어플을 활용하여 보행자 교통안전지도를 제작합니다.



최유호 센터장은 “ 당진시가 충청남도에서 교통사고 사망률이 높아 오명을 받고 있는데 사망률 제로 실천 봉사단의 활동을 통해 보행자 교통안전시설이 취약한 곳을 많이 발굴하여 관계기관에 개선을 요구할 생각이다. 이번 사업으로 보행자가 안전한 당진시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봉사단의 활동을 격려해 주었습니다.



한편 센터는 교통안전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회를 구성하여 사망률 제로 실천 봉사단이 제작한 안전맵핑을 근거로 보행자를 위한 정책도 제안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