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개

더불어 함께 사는 행복공동체, 당진시자원봉사센터

인사말

"생명을 다루는 농부의 마음으로"

안녕하세요, 당진시민 여러분!


먼저 당진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당진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말씀 올립니다.

생명이 잉태되고 성장하는 계절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당진시 전역에 활기찬 에너지가 감돌고 있습니다.
  만물이 소생하고 성장하는 시기인 만큼 당진시자원봉사센터의 발걸음 또한 분주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아무런 대가를 바라지 않고 당진시 곳곳, 도처에서 사랑의 깃발을 나부끼고 행복이란 나팔을 불며 힘차게 활동하는 자원봉사자들이 계시기에 그동안 메마랐던 대지는 생명수로 가득하고 생명을 키울 준비를 끝내고 있습니다.

당진시가 소시민이 사람답게 살 수 있는 도시로 탈바꿈할 수 있었던 것은 무엇보다도 5만여 자원봉사자들이 생명을 다루는 농부의 마음으로 묵묵히 당진시 전역을 누비며 사랑을 실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5만 자원봉사자들은 당진시의 소중한 자산이자 보배입니다. 이 보배들 가슴 속 가득한 생명력이 본인을 변화시키고 가정을 지켜내고 마을을 변모시키고 나아가 당진시를 즐겁고 행복한 공동체로 혁신시키고 있는 것입니다.
이 가운데에 자리잡고 있는 것은 생명을 다루는 농부의 마음입니다. 겸손입니다. 자애입니다.
이런 마음이 있었기에 우리는 어느 지역보다도 발빠른 성장을 해왔고 성장으로 잃기 쉬운 공동체의식을 지켜낼 수 있었습니다.
그 원동력은 바로 세상을 바꾸는 힘! 자원봉사입니다.
그 원동력은 바로 세상을 바꾸는 힘! 자원봉사자입니다.
당진시자원봉사센터는 전시민이 자원봉사자가 되는 그날까지 자원봉사자들과 현장에서 함께 하겠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힘! 자원봉사
여러분이 바로 주인공입니다.

고맙습니다.
당진시자원봉사센터 임직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