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뉴스

6만 자원봉사자들의 행복충전소, 당진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봉사자릴레이

제목 ‘행복맛드림 봉사단’ 김원자 회장 - 타이어뱅크 기부캠페인 네 번째 주인공 선정


[타이어뱅크 기부캠페인 네 번째 주인공 선정]

당진시 자원봉사센터 ‘행복맛드림 봉사단’ 김원자 회장


타이어뱅크가 진행하는 ‘행복프로젝트 이웃사랑 실천 타이어 릴레이 기부 캠페인’의 네 번째 주인공으로 당진시자원봉사센터 ‘행복맛드림 봉사단’ 김원자 회장이 선정됐다.

김 회장은 밑반찬 봉사를 중심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하는 ‘행복맛드림 봉사단’을 이끌며 2005년부터 15년 동안
5429시간, 총 1057건의 봉사활동을 전개해 왔다.

특히 당진지역 저소득가정, 홀몸노인 등을 대상으로 반드시 제철음식 밑반찬만을 고집하며 이들의 건강한 삶을 도왔다.

김 회장은 밑반찬 봉사활동을 통해 알게 된 이웃들을 지속적으로 찾아 안부를 묻고,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을 병원으로 이송(병원차량 직접운전)해주는 봉사도 실천했다.

이밖에도 김 회장은 목욕봉사, 대민지원, 행정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320차례 사회공헌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김원자 회장은 7일 “당진시의 추천으로 뜻밖에 과분한 상을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분들을 위해 봉사하며 의미 있는 삶을 살고 싶다”고 활짝 웃었다.

타이어뱅크 관계자는 “코로나19 시대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이 사업을 기획했으니, 많은 추천과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웃사랑 실천 타이어 릴레이 기부 캠페인’은 타이어뱅크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진행하는 사회공헌사업으로 이웃사랑을 실천 중인 개인 또는 단체에게 타이어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타이어뱅크㈜는 1991년 창립된 국내 최초 유일의 타이어 유통 전문 기업으로 국내 440여 개 매장에서 고객만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디트NEWS24 최종암 2021.04.07]